오늘부터 당장 시작해야 할 가슴 건강 플랜

2016. 10. 23. 00:13베리언니 화장대

반응형
다이어트 플랜은 누구보다 완벽하게 짜면서도 가슴 건강에 대해서는 너무 등한시하고 있지는 않은지? 국내외 전문가들의 이야기에 따르면 유방암을 예방하는데 있어서 아주 작은 변화들이 큰 차이를 만들 수 있다고 한다. 코스모가 유방암에 걸릴 위험을 최소화할 습관을 전수할테니, 미리미리 가슴 건강을 지키도록!


 

1 반점 검사를 하라.

연구결과들에 의하면, 유방암의 생성에 연관이 있는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이 반점의 생성과도 연관이 있다고 한다. 몸에 점이 많을수록 에스트로겐 혈액 수준이 높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니 몸에 새로운 반점들이 나타나지는 않는지 잘 살펴보고, 그럴 경우 피부과전문의를 꼭 찾아가 진료 받아보도록 하라. 


2 비타민 D를 충분히 섭취하라.

연구결과에 의하면, 비타민 D 수치가 낮으면 유방암에 걸릴 위험이 커진다고 말한다. 비타민 D 가 정상적인 유방 세포 성장을 유지시키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 지방이 많이 함유된 생선에는 비타민 D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연어 85그램(성인 손바닥만한 크기)만 섭취해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D 수치의 75 퍼센트가 충족된다. 


3 다운워드 도그 자세를 취하라.

만성적인 스트레스는, 우리의 면역체계를 방해하는 호르몬인 코티솔의 수치를 높인다. 이럴 때에는 우리의 마음을 진정시켜주는 명상이나, 요가, 혹은 기도를 하는 것이 좋다. 아이튠즈에서 Headspace라는 무료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마음의 평화를 찾도록 하라.


4 소량씩 자주 식사를 하라.

하루에 세끼, 배부르게 먹는 것은 한꺼번에 너무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이 되어 좋지 않다. 이는 우리 몸 속에 변화를 일으켜 유방세포의 성장을 비정상적으로 바꿀 수 있다. 그러니 하루 종일 조금씩 자주 식사와 간식을 하는 것이 좋다. 


5 밤잠을 잘 자도록 하라.

우리 몸의 세포는 낮 동안에 많이 닳고 지친다. 하지만 다행스러운 것은, 우리가 잠을 자는 동안 세포가 치유과정을 거친다는 것.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잠을 자며 생성되는 멜라토닌이 유방암의 성장을 막아준다고 한다. 그러니 제대로 된 숙면을 위해 잠자리에 들면 이제 카톡은 꺼 놓는 편이 좋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