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 UP! 크림 전후 케어법

2016. 10. 20. 09:16베리언니 화장대

반응형
효과 UP! 크림 전후 케어법

크림을 바르기 전과 직후 어떤 아이템을 더하느냐에 따라 크림발이 달라진다.

TIP 1 크림 바르기 전, 촉촉 미스트로 수분 길 열기
피부가 한 번에 흡수할 수 있는 수분의 양은 정해져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보습제를 한 번에 많이 바르기보다 시간을 두고 천천히 레이어링해 바르는 과정이 필요하다. 특히 크림을 바르기 전 미스트를 한 번 뿌려 피부 전체에 수분감을 즉각적으로 보충하면 그 위에 크림을 덧바를 때 훨씬 매끈하게 펴 발리고 크림이 미스트의 텍스처와 자연스레 섞이면서 흡수력 자체가 높아진다.



크림 바르기 전, 수분을 끌어당기는 부스팅 마사지
1
얼굴 전체에 미스트를 충분히 뿌린 뒤 손끝으로 화살표 방향을 따라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촘촘하게 두드린다.
2 물기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얼굴 바깥쪽을 안에서 밖으로 가볍게 두드린다.
3 검지와 중지로 팔자주름 부위를 꾹 누르면서 아래로 내려간다.
4 편안한 자세로 귀 밑부터 쇄골까지 손끝으로 압을 가하면서 내려온다.



1 더샘 차가 발효 안티링클 미스트 120ml 1만4000원.
2 듀이트리 수딩 미스트 150ml 1만8000원.
3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워터풀 미스트 55ml 가격미정.


TIP 2 크림을 바른 후, 워터 오일을 레이어링해 수분 충전하기
극건성 피부에게 추천하는 레이어링법. 많은 양의 오일은 필요하지 않다. 손바닥에 딱 한두 방울만 떨어뜨려 전체적으로 두드려 바르면 크림 위에 얇은 유분막을 씌워 크림의 수분 지속력을 배가시킬 수 있다. 이때 살짝 손바닥에 압력을 줘 마사지하는 게 관건. 열감이 생겨 크림의 흡수력이 높아지고 크림의 유분계 에몰리언트를 최대한 끌어당겨 피부의 건조함을 빠르게 해소할 수 있다.



크림 바른 후, 수분 채우는 충전 마사지
1
눈가 주변을 원형으로 가볍게 톡톡 두드려 눈가에 쌓인 피로를 풀어준다.
2 입 주변을 안에서 밖으로 쓸어내린 뒤 피아노 치듯 가볍게 두드려 긴장을 해소한다.
3 손바닥에 워터 타입 오일을 두세 방울 떨어뜨린 뒤 비빈다. 데워진 손바닥으로 얼굴을 감싼다.
4 페이스라인을 부드럽게 쓸어내렸다 올리며 리프팅 효과를 더한다.



1 멜비타 아르간 뷰티 오일 50ml 4만8000원.
2 숨37˚ 시크릿 오일 50ml 12만원.
3 딥티크 인퓨즈드 페이스 오일 30ml 8만5000원.



메이크업발 높이는 크림 활용법

크림 텍스처에 따라 파운데이션과 쿠션을 달리 활용해야 깨끗하고 매끈한 피부결을 가질 수 있다.

TIP 1 피부가 답답해 보이지 않게 파운데이션과 리치 크림 믹스하기
리치한 텍스처의 크림은 한 번에 많은 양을 바르기보다 두 번에 나눠서 얇게 펴 발라야 한다. 한 번 바르고 완전히 흡수됐다 싶을 때 손으로 롤링하면서 안에서 바깥쪽으로 한 번 더 펴 바른다. 그 뒤 조금 제형이 꾸덕한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크림과 2:1 비율로 섞어 바르면 파운데이션이 밀리지 않아 피부결이 매끈해진다.



크림과 파운데이션 믹스하기
1
크림을 전체적으로 바른 뒤 얼굴 중앙부터 바깥쪽까지 가볍게 밀어내듯 마사지한다.
2 입 옆, 이마 등 유독 건조한 부위에 크림을 한 번 더 바르고 톡톡 두드린다.
3 파운데이션과 크림을 2:1 비율로 잘 섞는다. 촉촉하길 원한다면 크림의 비율을 늘려도 좋다. 리치한 크림과 잘 섞이는 꾸덕한 제형이 좋다.
4 고르게 도포한 후 문지르지 말고 손끝으로 톡톡 두드려 펴 바른다.



1 어바웃미 벨벳글로우 크림 파운데이션 40g 2만8000원.
2 네이처 리퍼블릭 프로방스 에어스킨핏 파운데이션 30ml 1만2900원.
3 버버리 캐시미어 파운데이션 30ml 7만2000원.


TIP 2 쿠션만 한 겹 더해 오일 젤 크림 자체의 깨끗한 광 살리기
오일이 담긴 젤 텍스처의 크림은 소량만 펴 발라도 피부에 은은한 광이 흐른다. 이때는 베이스 메이크업을 최소화할수록 훨씬 피부가 건강해 보인다. 오일 젤 크림과 찰떡궁합인 제품이 바로 쿠션. 여기에 촉촉한 광을 더하고 싶다면 쿠션 자체에 앰풀이나 에센스를 섞어 바르는 것도 한 방법이다. 퍼프로 가볍게 두드린 뒤 경계선은 손으로 두드려 깨끗하게 마무리한다. 눈가에는 컨실러를 한 번 더 덧바르면 전체적으로 커버력이 높아진다.




쫀쫀한 오일 크림에 쿠션 더하기
1
오일 크림을 고르게 도포한 후 쿠션에 에센스 혹은 앰풀을 소량 믹스한다.
2 커버가 필요한 부위에 퍼프로 톡톡 찍는다. 내용물이 눈에 보일 정도로 많이 묻어나게 찍는 게 좋다.
3 손으로 퍼프가 찍힌 경계선을 흐트러뜨리면서 결점이 필요한 부위에 중점적으로 덧입힌다.
4 눈 밑이 칙칙하다면 리퀴드 하이라이터를, 커버를 원한다면 붓펜 컨실러를 더할 것.




1 그라운드플랜 시크릿 미스트 쿠션 가격미정.
2 비디비치 퍼펙트 에센스 쿠션 12g 5만6000원대.
3 바닐라코 아이포리아 잇 래디언트 CC 커버 쿠션 12g×2ea 3만5000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