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별 어린이날과 어린이날선물 추천

2023. 5. 2. 21:36경제야 놀자

반응형

곧 어린이날이에요. 어린이날은 어린이만큼 어른들도 기다려지는 날인거 맞죠? (아닌가?)

이번 포스팅은 국가별 어린이날과 어린이날 선물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어린이날

일본어린이날은 우리나라와 같은 5월 5일 입니다. 코도모노히라고 부르는 어린이날은 공휴일이에요.
일본은 어린이날 상류로 헤엄치는 잉어의 강인함과 결단력을 나타내기 위해 종종 집 밖에 코이노보리라고 하는 잉어 모양의 깃발을 날리기도 한대요. 일반적으로 검은색인 가장 큰 깃발은 아버지를 나타내고, 그 다음으로 큰 깃발(일반적으로 빨간색 또는 분홍색)은 어머니를 나타내며, 나머지 파란색 또는 녹색 깃발은 자녀를 나타냅니다.
일본에서 어린이날에 인기 있는 또 다른 전통은 "가시와모치" 또는 달콤한 팥소를 넣은 떡을 참나무 잎으로 싸서 먹는 것입니다. 참나무 잎은 강인함과 회복력을 상징하며, 달콤한 속은 아이들의 행복과 행복을 상징합니다.
또한 많은 가족들은 놀이공원, 박물관, 동물원 방문과 같은 특별한 활동이나 간식을 위해 아이들을 데리고 나가거나 함께 특별한 식사를 함으로써 어린이날을 기념합니다.

이러한 전통 외에도 일본의 어린이날은 어린이의 건강과 교육을 증진하는 중요한 행사이기도 합니다.
많은 학교와 지역사회에서는 어린이의 복지를 증진하기 위해 치과 검진이나 응급 처치 워크샵과 같은 건강 및 안전 행사를 조직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어린이의 학습과 발달을 장려하기 위해 교육 행사나 워크숍을 조직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어린이날은 어린이를 기념하고 기리는 동시에 어린이의 건강, 교육 및 복지를 증진하는 일본의 중요한 문화 휴일입니다. 가족과 지역 사회가 함께 모여 사회의 막내 구성원에 대한 사랑과 감사를 표하는 동시에 힘, 회복력, 인내와 같은 중요한 가치를 증진하는 시간입니다.전통적으로 일본 어린이날에 인기 있는 선물로는 연, 사무라이투구, 과자를 많이 선물했다고 합니다.

인도 어린이날

인도는 초대 총리인 자와할랄 네루의 생일이기도 한 11월 14일 어린이날이라고 합니다. 인도 학교는 종종 문화 프로그램을 만들고 아이들에게 과자를 선물한대요. 이날 인도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선물로 책, 장난감, 옷들이 있다고 합니다.
어린이날은 인도에서 어린이를 축하하고 공경하는 중요한 공휴일입니다.
이 날에 학교와 지역 사회는 종종 게임, 공연, 문화 활동과 같은 어린이를 위한 특별 행사와 활동을 조직합니다.
또한 많은 가족들은 자녀에게 장난감이나 옷과 같은 선물을 주거나 특별한 식사나 대접을 위해 데리고 나가서 축하합니다. 인도의 어린이날에 인기 있는 전통 중 하나는 학교와 지역사회에서 어린이의 권리와 복지를 증진하기 위해 집회와 퍼레이드를 조직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집회에는 아동 노동, 아동 결혼 및 아동 학대와 같은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아동 공연, 연설 및 행진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인도 어린이날의 또 다른 중요한 측면은 교육과 문해력 증진입니다.
많은 학교와 단체는 이 날을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책, 학용품 및 기타 교육 자료를 배포하는 기회로 사용합니다.
이는 어린이에게 권한을 부여하고 미래 전망을 개선하는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이루어집니다.
전반적으로 어린이날은 인도에서 어린이를 축하하고 존중하는 동시에 어린이의 복지, 교육 및 권리를 증진하는 중요한 휴일입니다. 가족과 지역 사회가 함께 모여 사회의 막내 구성원에 대한 사랑과 감사를 표하는 동시에 모든 어린이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시간입니다.

중국 어린이날

중국 어린이날은 6월 1일이에요.  중국어로 "儿童节"(Értóng Jié) . 아이들을 축하하고 축복하는 날로 중국의 중요한 공휴일이기도 합니다. 어린이날에 학교와 지역사회는 종종 공연, 게임, 문화 활동과 같은 어린이를 위한 특별 행사와 활동을 준비합니다. 또한 많은 가족들은 자녀에게 장난감이나 옷과 같은 선물을 주거나 특별한 식사나 대접을 위해 데리고 나가서 축하합니다.
중국의 어린이날에 인기 있는 전통 중 하나는 부모가 자녀에게 중국어로 "hóng bāo"라고 알려진 빨간 봉투에 "행운의 돈"을 주는 것입니다.
이 전통은 구정에 빨간 봉투를 주는 전통과 유사하며 받는 사람에게 행운과 축복을 가져다주기 위한 것입니다.
어린이날의 또 다른 인기 있는 전통은 어린이들이 서예나 종이 자르기와 같은 중국 전통 예술과 공예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부모와 교사는 또한 이날 어린이들에게 그들의 유산에 대한 이해와 감사를 증진하는 방법으로 중국 역사와 문화에 대해 가르치기도 한대요. 전반적으로 어린이날은 중국에서 어린이를 기념하고 축하하는 중요한 명절입니다.
가족과 지역 사회가 함께 모여 사회의 가장 어린 구성원에 대한 사랑과 감사를 표하는 동시에 그들의 문화 유산과 교육을 홍보하는 시간으로 보낸다고 해요.

미국 어린이날

미국은 6월 둘째 일요일이 어린이날이에요. 공휴일은 아닌데 일부 기관이나 지역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날 특별 행사를 개최하기도 합니다. 이날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선물로 책, 게임, 야외에서 가지고 노는 장난감 등이 있어요미국의 전국 어린이날은 종종 어린이의 복지와 교육을 촉진하는 다양한 행사와 활동으로 기념됩니다.
많은 지역 사회에서 이 날을 기념하기 위해 퍼레이드, 축제 및 기타 가족 친화적인 행사를 조직합니다.
이러한 행사에는 종종 어린이와 그 가족을 위한 게임, 음악, 예술 및 공예 활동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공개 행사 외에도 많은 가족들이 함께 시간을 보내고 아이들이 즐기는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전국 어린이날을 기념합니다. 어떤 부모는 자녀를 좋아하는 레스토랑이나 놀이공원에 데려갈 수 있고 다른 부모는 당일 여행이나 야외 활동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선물과 관련하여 미국의 어린이날에 대한 특별한 전통이나 기대치는 없습니다.
그러나 일부 부모는 이날 자녀에게 사랑과 감사를 표시하는 방법으로 특별한 간식이나 선물을 주기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브라질 어린이날

브라질은 10월 12일이 어린이날이에요. 이날은 국가의 수호성인인 Nossa Senhora Aparecida로 알려진 공휴일이에요. 어린이날에는 가족들이 종종 선물을 교환하고 함께 시간을 보냅니다.
많은 부모가 자녀에게 사랑과 감사를 표시하는 방법으로 장난감, 옷 또는 사탕을 줍니다. 일부 학교와 지역사회에서는 게임, 콘서트, 문화 행사와 같은 어린이를 위한 특별 활동도 준비한다고 해요.
브라질 어린이날의 인기 있는 전통 중 하나는 아이들이 친구들과 "pulseiras da amizade" 또는 "colares da amizade"로
알려진 우정 팔찌나 목걸이를 교환하는 것입니다. 이 팔찌나 목걸이는 종종 알록달록한 구슬이나 실로 만들어지며 우정의 유대를 상징합니다.
선물을 교환하고 가족 및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 외에도 많은 브라질 사람들은 어린이날을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기부하는 기회로 사용합니다. 자선 단체 및 비영리 단체는 종종 빈곤, 질병 또는 기타 문제에 직면한 어린이를 지원하기 위해 모금 행사 또는 기부 운동을 하는 날로 보낸다고 합니다

맥시코 어린이날

멕시코는 4월 30일이 어린이날이에요. '디아 델 니뇨'로 알려져있습니다. 디아 델 니뇨에 학교와 지역사회는 종종 공연, 게임, 문화 활동과 같은 어린이를 위한 행사들이 준비되는데요.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자녀들에게 장난감이나 옷과 같은 선물을 주거나 특별한 식사나 대접을 하기위해 데리고 나가서 축하를 한다고 해요. 
또 디아 델 니뇨의 인기있는 전통 중 하나는 부모님이 자녀를 위해 걱정 인형을 만들어주는건데요
천과 실로 만든 작은 인형으로 아이들의 고민이나 고민을 도와주기 위한 인형으로, 아이들은 인형에게 고민을 털어놓고 밤에 베개 밑에 넣어놓고 푹 잘 수 있도록 도와주는 거래요. 전반적으로 디아 델 니뇨는 어린이를 축하하고 존중하고 멕시코의 중요한 휴일이에요. 가족과 지역 사회가 함께 모여 사회 막내 구성원에 대한 사랑과 감사를 표하는 날이라고 해요.

모든 국가에서 어린이날이 따로 정해져있는건 아닌가봐요. 어린이날은 어머니의 날이나 광복절과 같은 다른 공휴일과 같이 행사를 한다고 하는데요. 어린이날이 있다고해도 우리나라처럼 공휴일이 아닌 국가도 있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