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을 초음파로 세척하는 이유

2023. 3. 6. 18:17경제야 놀자

반응형

안경점마다 하나씩 있는 초음파 세척기.
요즘은 안경점 문 앞에 초음파세척기와 안경닦이가 나와있어서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안경 닦고 가라고 써있기도 합니다.

안경 닦는 천이 따로 있는데, 초음파로 안경을 세척하는 이유는 뭘까요?

초음파로 안경을 닦는 이유 1


먼저 초음파로 안경을 세척하는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겠죠?
초음파의 특성을 알면 이해하기 쉬운데요.
초음파는 고주파 음파를 생성하기 때문에, 초음파 기계를 작동시키면 세척기계 안에서 수만개의 기포가 생기는것을 볼 수 있어요. 이~~잉 하는 기계 돌아가는 소리도 들리면서 마치 탄산음료의 탄산 기포가 생기듯 초음파 기계 내부에서 기포가 생깁니다. 
이렇게 생긴 기포는 우리가 안경닦는 천으로 깨끗하게 닦아도 미처 닦이지 못한 안경 표면과 안경테 사이사이의 미세먼지, 그밖의것들까지 떨어뜨려주는 역할을 해요.

초음파로 안경을 닦는 이유 2


요즘 안경 렌즈는 기본적으로 코팅이 되어있는데, 특히 블루라이트차단 하기위해 코팅을 기본으로 합니다. 선글라스 같은경우도 자외선 차단을 하는 UV코팅을 하는것처럼 말이죠. 
그런데 이런 코팅이 우리가 안경 렌즈를 닦을때 마찰로 인해서 가운데 부분만 벗겨지기도 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초음파로 안경이나 선글라스를 세척하게되면 안경 렌즈에 긁힘과 같은 손상을 일으키지 않기 때문에, 비싼 코팅을 한 안경과 선글라스라면 화학제품 없이 초음파로 안경을 세척하는것이 더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초음파로 안경을 닦게되면 세균과 박테리아까지도 제거할 수 있는데, 아무래도 이 기능은 다같이 사용하는 안경이 있는 공공기관이나 은행 등에서 꼭 알아두면 좋을것 같아요. 

이처럼 초음파로 안경을 세척하면 세균없이 깨끗한 상태로 안경을 착용할 수 있고, 비싼 렌즈를 오랫동안 유지하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초음파로 안경을 닦는 이유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