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MN 왕의재정학교 훈련 중 질문정리-2

2016. 12. 16. 09:16경제야 놀자

반응형

지난번에 이어 왕의 재정학교 훈련중에 잦은 질문을 정리해서 올려드립니다.

오늘이 왕의 재정학교 등록일이에요. 여기저기에서 아침부터 문의가 오고 난리도 아닙니다. 덩달아 저도 오늘 바쁠것 같아요

그럼 지금부터 몇가지 질문에 대해 정리해드립니다.

http://www.ncmn.kr/

2016/11/30 - [베리언니 제테크] - NCMN 왕의재정학교 훈련 중 질문정리

사업자금이 전혀 없는데 장사나 사업을 하려면 빚을 내지 않고 어떻게 할 수 있나요?

빚이 있는 상황인데 다시 사업을 해야한다면 돈을 모아서 작게 시작하는것이 옳습니다. 수입의 50% 는 저축한다 (?) 같은 본인만의 계획을 세워두시되 소망은 하나님께 두셔야합니다. 인내의 기간이 필요합니다. 이때 영적 근육이 만들어집니다.

주님의 비전을 이루길 소원하신다면 하나님의 방법이 아니면 안됩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방법으로 풍성한 열매를 맺게 하십니다.

 

빚을 갚기 위해 긴축 재정에 들어가니 쓸것을 줄이는것 뿐만 아니라 섬기는것과 헌금까지도 절제하게 되는데 체계적으로 섬기는 방법은 없을까요?

십일조는 빚과 상관없이 하나님의 것입니다. 온전한 십일조는 축복의 통로가 됩니다. 빚이 있는 경우 최우선 과제는 빚갚는것에 가장 많은 예산을 집행해야합니다 또 다른 빚을 내서 헌금하는게 아닙니다. 그렇게 되면 재정이 더 악화되어 결국 헌금을 하고 싶어도 못하게 됩니다. 빚을 최우선으로 갚겠다는 결단은 나의 주인을 바꾸고 오직 주님만 섬기는 믿음의 사람이 되는것입니다. 헌데 빚갚기 위해 심는것과 헌금에 인색해진다면 맘몬에 잡히게 됩니다. 예산 짤때 섬기는 것과 헌금을 위해 예산을 편성하고 주님이 말씀하신 곳에 투자하거나 헌금하시도록 하세요.

빚은 어떻게 갚을 수 있나요?

하나님께서 빚을 갚을 수 있는 방법을 말씀해주셨습니다

1. 지금 이시간부터 10원의 빚도 내지 않는다 (카드할부, 카드대출, 신용카드 사용금지)

2. 당장 오늘부터 만원이라도 빚을 갚기 시작한다

3. 믿음의 예산을 세우고 예산대로 집행한다

4.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것 (팔수있는 것은 팔고 안입고 안쓰고)을 해야만 가능하다

보험과 저축과 투자에 대해서 지혜로운 방법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1. 보험
보험 가입시 우리가 하나님 앞에서 꼭 살펴봐야 하는것은 가입 동기입니다. 미래에 대한 불안과 두려움과 걱정과 염려가 있어 가입하는 것은 마음 속 깊이 불신앙이 있는 것입니다. 미래가 불안하여 빚을 지면서 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하나님의 방법이 아닙니다

2.저축
빚이 없는 분은 급여나 회사 순수익의 최소 20%를 저축하세요. 풍년의 때에 하나님께서 흉년의 때를 대비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반드시 누구나 인생 가운데 수익이 생기지 않는 흉년의 때가 옵니다. 이를 잘 대비한 요셉은 흉년에도 풍년을 맛보고 살아갑니다.

빚이 있는 분들은 어떤 이유에서든지 빚을 더 얻게되면 실패합니다. (다급하고 생명에 관한 위급한 일이 발생했을때 다시 카드를 쓰거나 하는 일)

빚지지않기 위한 믿음의 근육이 약하다고 생각된다면 여윳돈 모으기 봉투에 돈을 최대한 모으고 예산에서 따로 편성해서 마중물 돈을 마련하세요

각 가정과 사업체마다 마중물 돈의 액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가정과 사업체의 마중물 규모는 1~3개월 동안의 유지비 정도 생각하고 마련하시면 됩니다. 마중물은 빚을 갚는것보다 먼저 마련하시고 마중물 돈만 넣는 통장을 개설해서 그 돈만 넣어두세요.

마중물 돈은 절대 사용하지 않습니다. 빚을 갚다가 생명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했을때 영적 근육이 약하여 주님이 일하시는 타이밍이 기다려지지 않을때 카드로 쓰지말고 마중물로 사용하시되 사용하신 만큼 채워두세요

 

반응형